센터소개

꿈꾸는 미래를 개척해 나갑니다.

인사말

최적의 창업 여건을 제공하여
세계시장을 선도 할 수 있는
우수한 벤처기업들을 배출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영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센터장 이재웅입니다.

영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기술과 사업성은 있으나 자금, 사업장 및 시설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창업자 또는 예비 창업자에게 사무공간 또는 공용장비 등의 시설을 저렴하게 제공하며, 아울러 경영, 세무, 기술지도 등의 지원을 통해 창업에 따른 위험부담을 줄이고 원활한 성장을 유도하여 성공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설립 된 기관입니다.

지금 세계는 글로벌화, 정보화를 가속시키며 많은 사회변화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으로 영남대학교에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 개발을 통하여 국가경쟁력의 강화와 핵심요인이 될 수 있는 유망 벤처기업의 육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2000년 중소기업청 지정을 받아 설립된 창업보육센터는 짧은 기간에 체계적인 창업보육시스템의 구축과 질적인 운영전략의 향상을 이룩하여 우수한 졸업 기업을 다수 배출하고 있습니다.

국가 경제가 선진국 문턱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에서 국제경쟁력을 갖춘 신생 기업들이 많이 탄생하여 국가경제를 이끌어나가야 할 것입니다. 영남대학교는 국내시장은 물론이고 해외시장진출까지 염두에 둔 신생기업들에게 필요한 최적의 연구 및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본교의 교수진과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우수한 POOL을 바탕으로 벤처기업의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최상의 창업보육프로그램과 우리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기술과 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입주업체의 성장과 성공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 지역의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더욱 폭넓고 우수한 지원방안을 모색할 것입니다.

국내/외 우수 창업보육센터들과의 연계를 통하여 최적의 창업 여건을 제공하고 세계시장을 선도 할 수 있는 우수한 벤처기업들을 배출하고자 합니다. 영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보다 나은 미래를 바라는 기업, 기관, 구성원 여러분들을 적극적으로 응원하고 뒷받침하고, 창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하여 지역 경제 및 국가 경제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향상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영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